티스토리 뷰

건강의맛

여주 효능 관한 놀라운 정보

휘게라이프 Gwho 2020. 9. 29. 11:18

여주 효능 관한 놀라운 정보. 그동안 입맛이 없었는데 요즘 입맛이 돌아서 좋아요. 뭐든지 적당한게 좋은 것 같아요 한동안 입맛 없어서 정말 삶의 낙이 없었는데 지금은 다시 원래 생활대로 돌아온 것 같아서 좋아요. 이제 시골에 내려갈 준비를 하느라고 KTX 예약을 해야하는데 다들 같은 마음으로 시골을 내려가는지 연이어서 4식구가 함께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올해 가족들끼리 강제 이산가족처럼 따로 앉아서 갑니다! 해가 많이 짧아졌더라구요. 예전에는 8시 가까이까지 해가 밝았던 것 같은데 확실히 해도 짧아지고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하니 날씨도 좋고 여름도 이렇게 가나봅니다. 아, 그리고 이번엔 여주 효능 대해서 생각해 볼까 합니다.

 

 

여주 효능으로 대두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것인데 특히 날씨가 쌀쌀해지거나 환절기, 간절기 때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감기증상도 나타날 수 있고 다양한 면역계 질환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 때 효과가 좋은 것이 바로 이 식품이며 이밖에도 우리몸의 건강을 증진시켜주는데 도움이 되고 많은 작용을 합니다.

 

여주 효능 관련하여 식용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우리나라에서는 여주, 여지, 여자 등으로 많이 불리고 고들빼기, 도라지, 신선초 등과 같이 매우 쓴 맛을 가지게 되고 5월에 파종하여 7월과 10월 사이에 수확을 하게 되는 것이 특징이고 우리나라에서는 먹는 식용으로 사용되기 보다는 관상용으로 많이 사용되었기 때문에 익숙하지 못한 식재료이고 생소한 것 또한 사실입니다.

 

몸에 아주 좋지만 부작용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닌데 차가운 성질의 식품이기 때문에 평소에 몸이 차갑거나 냉한 기운이 많은 분들은 과다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고 구토, 설사 증상이 발생될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으며 생강, 파, 고추 등을 함께 먹으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에 같이 먹으면 훨씬 더 건강에 좋을 것입니다.

 

여주는 열대성 조롱박과로 보통은 차로 많이 마시는데 연구에 따르면 여주 효능으로 식물성 인슐린인데 암과 당뇨병을 치료하는데 아주 좋다고 하고 여러가지 질방을 치료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많이 있고 당뇨병 환자들이 혈당 수치를 낮추기 위해 차로 만들어 꾸준히 마시는 사람들도 많고 효과를 많이 본다고 합니다.

 

익기 전 열매에서는 쓴맛이 난다고 말씀드렸는데 오이처럼 생겼지만 특유의 쓴맛이 특징이고 이 강한 쓴맛은 모모르데신이라는 알칼로이드 물질때문인데 위를 자극하여 소화액 분비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고 이로 인해 식욕을 돋구데 되며 위를 튼튼하게 하고 장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만들어주어 위장도 보호해주고 식욕을 증진해줍니다.

 

특히 여주 효능 관련하여 피부병, 야맹증, 기생충, 류머티스, 당뇨, 통풍, 신체 허약 등에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알려졌고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가열해도 거의 파괴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다양하게 조리해서 먹어도 영양소가 충분히 몸에 흡수되고 수분이 많은 과육이므로 수분을 보충하는데도 아주 좋고 체내에서 비타민A로 바뀌는 베타-카로틴과 칼륨, 철 등의 미네랄도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제철은 여름이고 당뇨에 아주 좋고 감기예방에 도움을 주는데 공액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이 지방을 태우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아주 효과적이로 칼륨성분이 있어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몸 속의 노폐물을 빼주는 역할을 하고 부작용으로는 임산부인 경우에 자궁 수축을 가져올 수 있고 하혈 유발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주 효능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