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의맛

칡즙 남자 효능 어떤?

휘게라이프 Gwho 2020. 9. 12. 10:10

칡즙 남자 효능 어떤? 늦은 여름 휴가를 준비하고 있는데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그냥 조용히 집에서 가족과 함께 보람찬 계획을 세워야 할 듯 합니다^^ 하루빨리 진정되어 마음놓고 자연과 사람들을 만나고 싶네요~ 그동안 입맛이 없었는데 요즘 입맛이 돌아서 좋아요. 뭐든지 적당한게 좋은 것 같아요 한동안 입맛 없어서 정말 삶의 낙이 없었는데 지금은 다시 원래 생활대로 돌아온 것 같아서 좋아요. 지난주에 동생이 결혼을 했어요. 저보다 먼저 갔는데 사연있는 사람처럼 결혼식에서 너무 많이 울어버렸어요. 뭔가 그래도 각별했던 동생인데 이제 떨어져서 산다고 하니 감정이 격해졌나봐요. 그러면 칡즙 남자 효능 대해서 생각해 볼까 합니다.

 

 

중국에서는 아주 오래전부터 알코올 중독 치료로 칡을 사용했다고 전해집니다. 칡속의 '다이진'과 '다이제인' 성분이 알코올을 해독하는 능력이 뛰어나 숙취 증상인 두통과 메스꺼움, 어지러움 등을 완화해 준다고 해요. 그래서 대부분의 어르신들이 숙취에는 컨디션보다 칡즙을 선호하는 게 아닐까요? 또한 카테킨 성분도 풍부해 꾸준히 섭취하면 간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저도 이 기회에 꾸준히 섭취해서 피로함을 잡아보려고 합니다.

 

칡즙 남자 효능 더 알아보면 하지만 이렇게 만병통치약 같은 칡즙도 부작용이 있는데요. 갈근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는 뿌리채소입니다. 그렇기에 찬 우유, 찬물, 멜론을 먹고 설사를 하는 분들이라면 먹는 양을 줄여주세요. 저 같은 경우 찬 성질이 식품을 먹으면 하루종일 가스 참을 고생을 하는데요. 그래서 저는 고농축 주스는 아침에 마시고 저녁에는 따뜻한 갈근 차를 달여 마십니다. 하루 세포씩 먹으니 가스가 차더라고요. 하루에 3잔씩 마시면 간에도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처처럼 미량을 섭취하거나 적정량을 먹어주세요.

 

요즘들어 건강식품에 더 많은 관심이 생기는 것 같아요. 예전에는 내가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앞만 보고 몸이 축나는 줄도 모르고 달렸다면, 이제 이렇게 꿈을 향해 나아가는 일도 체력이 좋아야 가능하겠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더라구요. 건강을 위해 챙겨먹을만한 것들에는 기존에 나와있는 각종 영양제도 있지만, 저는 영양제와 생즙을 병행하고 싶었어요. 그 중에서도 지인이 칡즙이 괜찮다는 말에 구매에 앞서 정보를 많이 찾아봤답니다.

 

이처럼 냉한 성질이 있어서 몸에 열이 많은 체질에게는 딱 맞는 성분으로 갈증을 해소해 주는 데도 탁월합니다. 앞서도 말했지만 숙취로 인한 갈증을 해소하는 데도 최고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칡즙의 이러한 찬 성질이 체질적으로 냉한 분들에게는 해가 될 수 있어요. 꼭 유의하시고 장기 복용이나 과다 복용을 피하는 게 좋아요. 또한 하루 권장량인 200ml 이상을 지속적으로 섭취할 시에는 쿠마린 성분으로 인해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꼭 지키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저도 숙취에 좋다고 해서 섭취하고 있는데 석류보다도 훨씬 강력한 에스트로겐 성분을 보고 엄마 선물로 해드리려고 해요.

 

칡즙은 이 외에도 비타민과 무기질, 당질, 칼슘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 풍부한 건강식품으로 추천되고 있습니다. 홍삼처럼 영양에 비해 귀해서 비싸서 접근성이 떨어지는 식품보다는 칡은 생각보다 주변에서 쉽게 볼수 있는 식물인데요. 뛰어난 효능에 비해서 대접을 못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칡에 대한 내용을 참고 하신다면 가성비 좋은 칡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시게 될겁니다.

 

칡즙 남자 효능 외에도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여성호르몬과 에스트로겐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갱년기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과일이 석류라고 할 수 있는데, 석류이 여성들이 먹으면 좋은 과일입니다. 하지만 석류보다 더 좋은 음식이 바로 칡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칡에는 석류보다 620배가 많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들어가 있어 갱년기로 고생하시는 사람들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사실 이는 갱년기 여성에게 좋다고 하지만 이전부터 섭취하면 더욱 좋을 것 같아 저는 부모님 선물과 함께 제가 먹을 칡즙도 같이 구매를 하였는데, 약간 씁쓸하긴 하지만 먹을만하였고,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칡에 들어있는 푸에라린이라는 성분은 심장 기능을 증진하는데 좋고, 심근의 운동성능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심부전과 심장질환 환자가 섭취하면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나타났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게다가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의 수치를 개선하는데도 좋습니다. 저는 육류를 좋아하는데, 저를포함해서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콜레스테롤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혈관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칡즙은 즙 형태로 되어 있기에 더욱 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바쁜 현대인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건강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는 정말 다양한 건강식품이 있지만, 칡은 어디에 비교하여도 손색없는 약초입니다.

 

이상 칡즙 남자 효능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